본문 바로가기

인물정보

신혜선, 우리가 몰랐던 사실 10가지 (키, 습관, SNL, 키스신, 연기, 학창시절)

반응형

SNL코리아 시즌2로 인기 급상중인 배우 신혜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연기파 배우로도 유명한 배우 신혜선은 이번 SNL에 나오면서 매력을 어필 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하는데요,
딕션이 좋고 연기파 배우로도 유명한 신혜선은 차근차근 올라온 배우이기 때문에 더 빛이나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너무나 매력적인 배우 신혜선의 우리가 몰랐던 사실 10가지에 대해 파혜쳐보겠습니다.

 

 

목차

    출처 : 나무위키

    신혜선의 키

    신혜선의 키는 대략 173cm이며 배우들 중에서는 키가 꽤 큰 편에 속합니다.

    유튜버 라이브 방송에서 네티즌이 신에서 배우니처럼 키 크려면 어떻게 해야 돼요?라는 질문에

    잘 모르겠다고 말하며 그녀의 어머니랑 언니랑은 머리 하나 차이가 나고 본인은 집에서 돌연변이라는 소리를 듣는다고 합니다.

    신에서는 할머니가 라면 먹어서 키가 큰 거라고 하며 라면 먹으면 면발처럼 늘어난다고 이야기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 말을 믿고 라면을 엄청 좋아하게 됐다고 하죠.

    참고로 신혜선은 키가 큰 게 콤플렉스였다고 하며 키가 조금 작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다고 합니다.

     

     

     

    신혜선 술

    신혜선 주당

    연예계에서 상당한 주당이라고 합니다.

    해피투게더에서 조세호가 평소 주량이 어떻게 되냐라는 질문에 취할 때까지 마셔서 기억이 안 난다

    어느 날엔 한 병이 아쉽고 어느 날엔 두 병이 아쉽다고 말했으며 "컨디션 좋은 날엔 소주 몇 병까지 마셔봤냐"라는 질문엔 "친구 4명이서 소주로 40병까지 마셔봤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유재석은 4명에서 40병을 마셨다는 것에 대해 놀랐고  "여자들끼리 술을 진탕 마셔보자 해서 갔었던 여행에서 진짜 파이터처럼 마셨고 한두 시간 만에 취했다."라고 말했으며 유재석은 두 시간 만에 취했으면 3분에 한 병씩 마셨던 꼴이다라고 말하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신혜선 SNL
    출처 : 쿠팡티비

    신혜선 SNL코리아

    신혜선은 SNL코리아 시즌2 첫 번째 호스트로 등장했습니다.

    신동엽은 신혜선한테 시즌 2 첫 번째 호스트인데 첫 번째 섭외가 왔을 때 기분이 어땠냐고 물었고

    "좋아하는 프로그램이라 너무 설렜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촬영했는데 시간을 보니 새벽 3시가 지나도 안 끝났다 여기는 진짜 지옥 같다고 말하며 SNL에 대한 소감을 전했습니다.

    신혜선은 SNL 열일곱이지만 서른 코너에서 신혜선은 학교폭력 실태를 조사하기 위해 고등학교에 잠입한 위장 경찰을 연기했는데요. MZ 문화를 완벽하게 마스터한 모습으로 진짜 킹 받는 연기를 보여줬습니다.

    이에 네티즌들은 진짜 찰떡같이 소화하네 신혜선은 킹 받는 연기를 잘하네 등 보는 내내 사람이 킹 받는다는 댓글이 많았습니다.

     

     

     

    신혜선 연기
    출처 : 영화 결백

    신혜선 연기생활

    신혜선은 드라마 가을동화 속 원빈을 보고 팬이 된 후 연기자를 꿈꿨다고 합니다. 이후 연기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에 연기 학원을 등록했으며

    연기 전공으로 예술 고등학교에 진학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부모님은 연기자가 되는 걸 반대했다고 하며 연기자가 되고 싶은 마음을 장문에 편지를 써서 안방에 몰래 가져다 놨고, 그걸 보신 그녀의 어머니가 결국 허락해 주셨다고 합니다.

    신혜선은 일찌감치 연기자가 되기 위한 준비를 해왔지만 기회는 쉽게 오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2013년에 데뷔했지만 예술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교 또한 관련 학과를 전공했지만 인문에 어려움을 겪어 자신의 프로필을 들고 수많은 소속사를 방문할 만큼 오랜 무명 시절을 겪었다고 합니다.

    편의점에서 삼각 김밥으로 끼니를 때울 만큼 금전적으로도 여유가 없었다고 하죠. 긴 무명생활 끝에 신혜선은 학교 2013에 출연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어렵게 오디션을 통과했지만 초반에는 한 장면도 나오지 않고 끝난 적도 있었는데 이에 신혜선은 솔직히 분량은 상관없었다.

    제가 중심이 되는 에피소드가 있었는데 설레서 잠이 안 왔고 빨리 촬영장에 가고 싶은 마음뿐이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신혜선은 과거 인터뷰에서 무명 시절 나에게 하고픈 말이 있냐 라는 질문에 이런 말 하면 울 것 같다.

    라고 말하며 울먹이면서 말해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리기도 했습니다.

     

     

     

    신혜선 이종석
    출처 : 드라마 사의찬미

    신혜선 학창 시절

    신혜선은 이종석강하늘과 고등학교 같은 반이었다고 합니다.

    이종석이 다른 학교로 전학을 갔고 이후 강하늘이 전학을 왔다고 합니다. 이에 신혜선은 그 자리가 잭팟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몇 년 뒤 강하늘과는 드라마 에인절 아이즈에서 이종석과는 학교 2013에서 만나게 되었는데요, 이에 네티즌은 진짜 드라마보다 더 드라마 같은 인연이다 라는 반응 보였습니다. 참고로 신혜선이 말하길 강하늘은 학생 때도 잘생겼었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그녀는 예술고등학교 재학 당시 반에서 1, 2등을 하던 생이었다고 합니다.

     

     

     

    신혜선 연기
    드라마 서른이지만

    신혜선 연기

    신혜선은 는 작은 배역부터 천천히 쌓아가며 자신만의 색깔로 승부하려는 개성파 조연이었습니다.

    신혜선이 가장 눈에 띄었던 건 2015년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과 그녀는 예뻤다에 잇따라 출연하면서 나의 귀신님에 서는 비극적인 사고로 휠체어에 앉게 된 비련의 여인 강은희 역을, 그녀는 예뻤다 속 천반 캐릭터 한솔의 역할을 소화해 극과 극의 이미지를 보여줬습니다.

    이후  신혜선은 아이가 다섯에 주연으로 발탁되었으며 극 중 순수한 연태를 완벽하게 소화하고 성웅과의 러브라인으로 시청자들의 큰 응원을 받으며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이후부터 비밀의 숲, 황급 빛 내 인생, 서른이지만 열일곱 등 2018년 한 해만 해도 새 작품을 소화하고 장르를 가르지 않고 시청률을 올린다고 해서 당시 시청률의 퀸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신혜선 습관
    출처 : 아는형님

    신혜선 습관

    신혜선은 촬영 전 긴장을 풀기 위해 껌을 많이 씹는다고 합니다. 껌을 많이 씹는 이유는 입이 잘 마르는 편이라 입안에 촉촉하게 하기 위해 껌을 짓는다고 말했으며 입이 촉촉한 상태여야 발음이 더 잘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짝다리를 짓는 습관도 있다고 하며 짝다리를 짚고 껌을 씹다 보니 이미지가 너무 불량해 보여 메이킹 필름으로 쓸 수 있는 게 많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껌 대신 사탕으로 바꿔도 봤고 약까지 처방받아 봤는데 그래도 최고는 껌이었다고 합니다. 이 말을 들은 서정우는 "그래도 그건 매우 좋은 자세인 것 같다. 최대한 배우로서 잘하고 싶은 프로 정신 아니냐" 라며 그녀를 격려해줬습니다.

    이에 네티즌들은 신혜선이 발음이 좋은 이유는 껌 때문일 수도 있겠다고 했습니다.

    신혜선은 대사 전달력 덕분에 별명으로 딕션 요정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특히 드라마 비밀의 숲에서 수습 검사 양헌수 역할을 맡아 어려운 법적 용어를 정확한 발음으로 연기해낸 것이 몹시 인상적이었다고 하며 네티즌들은 감탄했습니다.

    이에 신혜선은 칭찬해 주셔서 기분은 좋지만 배우가 발음이 좋다는 게 칭찬할 일인가 싶다라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단 하나의 사랑
    출처 : 드라마 단하나의 사랑

    신혜선 노력

    신혜선은 '단 하나의 사랑'에서 발레 연기에 도전했는데요. 발레 전공이 아닌 터라 하루도 빠짐없이 꾸준하게 했다고 합니다. 추후 메이킹에서 밝힌 연습 시간만 해도 약 120일간 200시간 이상이었다고 하죠. 이에 신혜선은 발레에 학을 뗐다 다시 태어나도 못할 것 같다라며 웃으면서 이야기했습니다.

    신혜선은 발레리나 역할을 맡으며 운동하면서 지금까지 딱 하나 유지하는 게 있는데 바로 다리 찢기라고 합니다.

    아는 형님에서도 엄청난 유연성을 보여줬는데요. 당시 아는 형님 멤버들은 우리 다리 찍기 유연하면 이기기 힘들 거다 우리는 트와이스도 이겼다고 말하며 민경훈과 신에서는 가위바위보 다리 찍기 대결을 했습니다. 민경훈이랑 가위바위보에서 계속 찐 신에서는 다리를 계속 신혜선이 찢은 다리를 보고 신혜선의 유연성에 스튜디오에 있는 사람들이 다 놀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신혜선 키스신
    출처 : 영화 검사외전

    신혜선  강동원, 성훈 키스신

    신혜선은 검사 외전에서 영화계의 천연기념물 입술이라 불리는 강동원과 키스를 촬영했는데요.

    검사 외전에서 키스는 원래 없던 장면이었는데 갑자기 생긴 장면이라 말했었다고 합니다.

    신혜선은 그 당시 긴장이 됐는데 오히려 더 좋아하면 부담스러우실까 봐 덤덤한 척을 했다고 합니다. 강동원이 그때 했던 말 기억하냐는 질문에 "그때 기억이 필름 것처럼 안 난다 난 그때 덤덤한 것 같았지만 사실 실수했었다."라고 말하며 그 당시 느낌을 말했습니다.

    이후 시즌이 지나자 강동원은 인터뷰에서 시나리오에 없던 키스신을 말도 몇 마디 안 해보고 갑자기 키스신을 했어야 했다고 말하며

    연기 되게 잘하신다 키스한 사이라서 그런가 신혜선이 드라마가 잘 되니까 내 기분이 좋다고 웃으면서 말했습니다.

    참고로 그녀는 한 예능에서 성훈이랑 강동원 중에 어떤 사람이랑 키스했을 때 더 좋았냐라는 질문에 많은 고민의 끝에 성훈을 했습니다.

    성훈과의 키스 신을 선택한 이유는 강동원 씨와의 키스신도 좋았지만 설레는 느낌은 아니었다. 하지만 성훈 씨와 키스했을 때는 많이 설레는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신혜선
    출처 : 키다리이엔티

    신혜선 장래희망

    신혜선은 배우가 되기 전의 꿈은 만화가였다고 합니다. 신혜선은 원피스, 데스노트, 지브리 스튜디오 등 장르를 가르지 않고 몰입감이 있으면 어떤 만화든 다 좋아한다고 합니다. 신혜선이 대학 시절에는 밤을 새워 만화에 대한 토론을 나눌 정도로 좋아했다고 합니다.

    신혜선은 요즘 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에 대한 정보를 모르고 처음 들으면 자존심이 상했다. 바빠진 요즘에는 잘 챙겨보지 못해 열정이 사그라질까 봐 걱정이다라고 말하며 애니메이션에 대한 열정을 이야기했었죠. 여러모로 신혜선은 와라 원피스 등장인물 남이라는 캐릭터가 됐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었다고 하며 애니메이션에 대한 신혜선의 열정은 연기를 하면서도 큰 도움이 됐었다고 합니다.

     

     

    SNL코리아 다시보기

    이상으로 노력파 배우 신혜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SNL코리아가 화재가 되면서 더 유명해진 배우이죠.

    현재 SNL코리아는 쿠팡 플레이에서 시청이 가능하며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쿠팡플레이 바로가기

    쿠팡플레이

    반응형